뉴스룸

Scroll Down

코아시아옵틱스, 전장용 특화 '광각 촬상 카메라 렌즈' 특허

관리자

view : 325

[이데일리 김응태 기자] 카메라 렌즈·모듈 전문기업 코아시아옵틱스(196450)는 전장용에 특화된 광각 촬상 광학계(Wide Angle Imaging Lens System) 특허를 취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특허에는 온도보상 설계를 통한 성능 및 내구성 유지에 초점을 맞춰 렌즈가 설계됐다는 내용이 반영됐다. 온도보상 설계는 자동차 운행 특성상 취약할 수밖에 없는 외부 극한 온도 및 기후변화 등에도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 기술이다. 대량 생산을 가능케 하고 불량률 최소화하는 조립공차 축소 기능도 담겼다.

코아시아옵틱스 관계자는 “카메라 렌즈 사업을 통해 쌓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전장용 렌즈 연구개발에 진출한 성과들이 나타나고 있다”며 “그룹 차원에서도 전장용 반도체, 전장용 LED 모듈, 카메라 모듈 등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어 관련 제품 개발에 더욱 매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코아시아그룹은 전장용 사업을 차세대 성장동력으로 집중 육성 중이다. 시스템 반도체 디자인 솔루션 기업 코아시아세미, 코아시아넥셀 등은 전장용 반도체 설계 및 디자인 솔루션을 담당한다. LED 모듈 전문기업 코아시아이츠웰비나는 친환경자동차 스마트 LED 솔루션 개발 등에 투자할 계획이다.

 

출처: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774486632233472&mediaCodeNo=257&OutLnkChk=Y

 

먼저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창닫기확인